가정예배는 가정들 안에 예배를 정착시켜 복음적인 가정의 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가정예배 공동체 가운데서 성경적 부부관계를 세워가고, 자녀 양육을 깊이 있게 진행하여 가정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공동체로 세우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오늘날 자녀 세대들이 교회를 떠나는 중요한 이유는 가정에서 신앙교육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더 안타까운 현실은 부모들이 자녀 세대에게 신앙교육을 어떻게 시켜야 하는지 잘 모른다는 것입니다. 자녀에게 올바른 신앙교육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성경적인 가치관이 필요한데, 많은 크리스천 부모들이 자녀 양육에 관심이 많으나 바른 성경적인 가치관을 가지지 못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또한 많은 부부들이 성경적인 부부관계가 이뤄지지 않아 자녀 교육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가운데 성경적인 가정예배 공동체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신앙교육을 시키려고 시도하다가도 신앙교육에 대한 지속적인 동기부여와 구체적인 가이드가 제공되지 않아 동력이 떨어져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소풍교회는 가정예배 공동체 모임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가운데 다음의 내용을 교육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가정예배를 드리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교육들이 이루어집니다.
가정예배 공동체에서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실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0세(신혼)~9세: 가정예배 습관드리기(매일 5~10분)
10세~12세: 교리교육(소요리문답)
13세~독립: 제자화(성경공부, 독서)
85%의 부모들이 자녀들에게 신앙을 가르칠 주된 책임이 자신들에게 있다고 믿습니다. 96%의 부모들이 어떻게 해야 할지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가정예배 공동체는 가정예배를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제공해 줍니다. 또한 그 방법을 실습할 수 있습니다. 모든 가족 구성원을 위한 프로그램이 준비돼있습니다. 가정예배 공동체를 통해 성경적이고 복음적인 가정을 세워나길 소망합니다.